정성을 다하는 에벤에셀노인요양원!  

프로그램일정

프로그램

노인복지요양원에서는 모든 어르신의 정서적/육체적 도움과 발달을 위해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. 어르신들의 자발적인 활동을 도와 더 행복한요양 생활이 되도록 지원합니다.

프로그램 일정

2025년 11월

오늘의 프로그램 일정
시간 일정 장소
2025-11-23 [신체 - 콩주머니던지기] 콩주머니던지기
다양한 색상의 콩주머니 (잡기 쉽고 안전한 크기)

던지기 목표물: 점수가 표시된 원형 판, 구멍이 뚫린 보드, 바구니 등 (다양한 난이도와 점수로 설정)

점수 기록판 및 펜

어르신들이 앉을 편안한 의자 (던지는 위치 지정)
도입 (5분):

어르신들을 편안하게 앉히고, 오늘 활동에 사용할 콩주머니와 목표물을 보여드리며 활동을 소개합니다.

**"오늘은 이 콩주머니를 던져서 점수를 많이 따는 재미있는 게임을 해볼 거예요! 어깨 운동을 같이 해 봅시다."**라고 말하며 흥미를 유발합니다.

2. 본 활동 (20분):

A그룹 맞춤 난이도 설정 (경쟁 유도):

목표물의 거리를 조절하여 난이도를 설정하고, 높은 점수가 걸린 목표물을 추가하여 도전 의식을 줍니다.

팀 대결 (권장): 어르신들을 두 팀으로 나누어 제한된 횟수 안에 더 높은 총점을 얻는 게임으로 진행합니다.

요양보호사 역할:

게임 규칙과 점수 계산 방법을 명확하게 설명합니다.

콩주머니를 던질 때 자세 교정과 안전 관리를 돕습니다.

콩주머니가 목표물에 들어갈 때마다 **"와! 10점!", "정말 정확하게 던지셨어요!"**와 같이 큰 소리로 칭찬하고 격려하며 활발한 분위기를 조성합니다.

어르신들이 던진 횟수와 점수를 스스로 기억하고 합산하도록 인지적 자극을 유도합니다.

3. 마무리 (5분):

총 점수를 합산하고, 우승한 팀 또는 어르신에게 축하의 박수를 보냅니다.

**"오늘 멋진 집중력과 팔 힘을 보여주셨어요! 다음에도 신나는 활동 함께 해요."**라고 말하며 활동을 마무리합니다.
2025-11-23 [신체 - 콩주머니던지기] 콩주머니던지기
다양한 색상의 콩주머니 (잡기 쉽고 안전한 크기)

던지기 목표물: 점수가 표시된 원형 판, 구멍이 뚫린 보드, 바구니 등 (다양한 난이도와 점수로 설정)

점수 기록판 및 펜

어르신들이 앉을 편안한 의자 (던지는 위치 지정)
도입 (5분):

어르신들을 편안하게 앉히고, 오늘 활동에 사용할 콩주머니와 목표물을 보여드리며 활동을 소개합니다.

**"오늘은 이 콩주머니를 던져서 점수를 많이 따는 재미있는 게임을 해볼 거예요! 어깨 운동을 같이 해 봅시다."**라고 말하며 흥미를 유발합니다.

2. 본 활동 (20분):

A그룹 맞춤 난이도 설정 (경쟁 유도):

목표물의 거리를 조절하여 난이도를 설정하고, 높은 점수가 걸린 목표물을 추가하여 도전 의식을 줍니다.

팀 대결 (권장): 어르신들을 두 팀으로 나누어 제한된 횟수 안에 더 높은 총점을 얻는 게임으로 진행합니다.

요양보호사 역할:

게임 규칙과 점수 계산 방법을 명확하게 설명합니다.

콩주머니를 던질 때 자세 교정과 안전 관리를 돕습니다.

콩주머니가 목표물에 들어갈 때마다 **"와! 10점!", "정말 정확하게 던지셨어요!"**와 같이 큰 소리로 칭찬하고 격려하며 활발한 분위기를 조성합니다.

어르신들이 던진 횟수와 점수를 스스로 기억하고 합산하도록 인지적 자극을 유도합니다.

3. 마무리 (5분):

총 점수를 합산하고, 우승한 팀 또는 어르신에게 축하의 박수를 보냅니다.

**"오늘 멋진 집중력과 팔 힘을 보여주셨어요! 다음에도 신나는 활동 함께 해요."**라고 말하며 활동을 마무리합니다.
2025-11-23 [신체 - 콩주머니던지기] 콩주머니던지기
다양한 색상의 콩주머니 (잡기 쉽고 안전한 크기)

던지기 목표물: 점수가 표시된 원형 판, 구멍이 뚫린 보드, 바구니 등 (다양한 난이도와 점수로 설정)

점수 기록판 및 펜

어르신들이 앉을 편안한 의자 (던지는 위치 지정)
도입 (5분):

어르신들을 편안하게 앉히고, 오늘 활동에 사용할 콩주머니와 목표물을 보여드리며 활동을 소개합니다.

**"오늘은 이 콩주머니를 던져서 점수를 많이 따는 재미있는 게임을 해볼 거예요! 어깨 운동을 같이 해 봅시다."**라고 말하며 흥미를 유발합니다.

2. 본 활동 (20분):

A그룹 맞춤 난이도 설정 (경쟁 유도):

목표물의 거리를 조절하여 난이도를 설정하고, 높은 점수가 걸린 목표물을 추가하여 도전 의식을 줍니다.

팀 대결 (권장): 어르신들을 두 팀으로 나누어 제한된 횟수 안에 더 높은 총점을 얻는 게임으로 진행합니다.

요양보호사 역할:

게임 규칙과 점수 계산 방법을 명확하게 설명합니다.

콩주머니를 던질 때 자세 교정과 안전 관리를 돕습니다.

콩주머니가 목표물에 들어갈 때마다 **"와! 10점!", "정말 정확하게 던지셨어요!"**와 같이 큰 소리로 칭찬하고 격려하며 활발한 분위기를 조성합니다.

어르신들이 던진 횟수와 점수를 스스로 기억하고 합산하도록 인지적 자극을 유도합니다.

3. 마무리 (5분):

총 점수를 합산하고, 우승한 팀 또는 어르신에게 축하의 박수를 보냅니다.

**"오늘 멋진 집중력과 팔 힘을 보여주셨어요! 다음에도 신나는 활동 함께 해요."**라고 말하며 활동을 마무리합니다.

관리자 페이지 접속   |   개인정보 처리 방침    |    원격지원    |    ECM접속    |    서비스 급여 종류 : 시설

경남 합천군 야로면 가야산로728 (월광리)
에벤에셀노인요양원 | 전화 : 055-933-2917 | 팩스 :055-933-2916| 사업자등록번호 : 611-82-07513
Copyright ⓒ 에벤에셀노인요양원 All rights reserved.